[ 목차 ]

     

    거제시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거제조선업희망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클릭!! ☞  거제시 일자리정보 바로가기

     

    거제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 고용보험센터 | 옥포 종합사회복지관 | 시니어클럽 | 알바 | 한려교

    거제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거제 고용보험센터, 거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채용정보, 거제시니어클럽, 거제시 옥포 종합사회복지관 위치 및 노인일자리 사업정보, 거제 알바, 한려교차로 구인구

    blsight.com

     

    오늘은 거제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공근로 등 공공일자리사업 확인, 거제고용센터와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거제조선업희망센터 교육, 거제시니어클럽 사업내용, 교차로 구인구직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선업의 메카인 거제시는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소라는 거대 기업이 포진하고 있는 곳이고 옛부터 안정적인 일자리가 많기로 유명했던 곳이었지만 지난 몇 년간 조선업 불황과 감염병 사태의 여파로 인해 경기가 많이 나빠져 있는데요. 

     

    거제시나 유관기관에서는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다양한 일자리사업에 많은 예산과 행정력을 집중 투입하고 있습니다. 어디에 어떤 정보들이 있는지 구직자분들이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거제시청 홈페이지 일자리경제
    [사진출처 : 거제시청 홈페이지]

     

     

    거제시청 홈페이지 채용정보

     

    거제시는 지난 해에 261개의 사업을 통해서 총 51,290명분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일자리사업을 진행했는데요. 그중에 공공성이 강한 직접일자리사업은 112개 사업에 6,251명이 목표였고 올해도 비슷한 규모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고용과 방역 공백을 방지하고 지역에 활력을 더하는 일자리들로 공공근로, 자활근로사업, 지역방역일자리, 장애인 활동 지원사업, 바다환경지킴이 지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관광시설 설치 및 관리 사업 등이 있는데요. 

     

    거제시청 홈페이지 공공근로사업
    공공근로사업 [사진출처 : 거제시청 홈페이지]

     

    이러한 공공일자리사업들의 기본적인 정보들은 거제시청 홈페이지의 '일자리/경제-일자리지원사업' 카테고리를 참고하시면 되고 실질적인 참여자 모집공고는 '일자리-경제-공공일자리' 게시판에 주로 고시되고 있습니다. 

     

    최근 진행된 공고 몇가지를 보면 신중연 경력형 일자리(농업관광),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경로당 복지서포터즈, 권역문화센터 및 숲소리공원 채용, 군사시설 보호구역 탐방객 안전지킴이 채용 공고 등이 있습니다. 

     

    공고 본문에는 사업명칭, 사업기간, 접수기간, 모집인원 등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고 신청서류, 참가자격, 참가배제대상, 구비서류, 근무조건 등 좀 자세한 내용들은 파일로 첨부되어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지원하셔야 합니다. 

     

    거제시청 홈페이지 일자리공고
    [사진출처 : 거제시청 홈페이지]

     

    평소 거제시의 공공일자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몰라서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어도록 해당 게시판이나 본 포스팅을 즐겨찾기 해두시고 수시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거제시 민간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거제시는 산업단지 기숙사임차 지원사업, 지역노사민정협력활성화 등 일자리인프라구축, 조선업희망센터 운영,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사업 등을 통해서 민간일자리 창출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거제시의 주력업종인 조선산업의 최근 수주물량이 많이 늘었지만 실제 생산단계에 돌입하기 까지는 기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당장 고용률을 올리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고용위기를 돌파하기위해서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시청 1층 민원실에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와 서문로 5길 6, 우형빌딩 3층에 있는 '거제 고용센터'를 운영하면서 관내 기업들과 구직자들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거제고용센터 채용정보 게시판
    채용정보 [사진출처 : 거제고용센터 홈페이지]

     

    두 센터 홈페이지에는 고용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의 거제지역 일자리정보를 연계해서 보실 수 있는데요. 같은 정보이기 때문에 한 곳의 채용정보만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현재 총 369개의 일자리 모집공고가 올라와 있는데요. 건설회사 안전 및 품질관리자 모집, 농협 기간제근로자 채용, 조선소 용접 및 사상 직원 구함, 영아 돌봄(3~36개월) 아이돌보미 모집 공고 등이 있습니다. 

     

    조선업이 특화된 도시인만큼 거제시에는 선박건조 및 선박부품 관련 업종에서 근무 경력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런 분들의 재취업을 돕고 생계안정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거제중앙로 31길 6-1, 보배빌딩 4층에 '거제조선업희망센터'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거제조선업희망센터에서는 '맞춤형 직업훈련', '전직지원서비스', '취업능력 향상' 등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직접 방문해서 문의를 해보시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국적인 현상인 고령화가 거제시에도 이미 진행되고 있는데요. 30대 인구는 줄어들고 65세 이상 인구는 매년 비중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거제시니어클럽 사업내용
    [사진출처 : 거제시니어클럽]

     

    따라서, 노인들의 복지와 생활안정은 건강한 지역발전의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고 이를 전담하는 기관들도 하나둘 생기고 있는데요. 거제시에는 대표적으로 장평로 6길 11에 위치한 '거제시니어클럽' 이 있습니다. 

     

    여건이 되시는 분들은 직접 방문하셔서 어떤 사업들이 있고 어떻게 참여하면 되는지 확인해보시는 게 제일 좋고 바쁘신 분들은 위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셔서 소개된 사업들을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거제시 빠른일자리 찾기

     

    늘 일자리는 부족하지만 의외로 일손이 부족한 사업장이나 가게들도 많은 편인데요. 복잡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작성 없이 면접 후 곧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는 긴급 일자리 정보들은 생활정보신문 구인구직에 많이 올라오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종이신문에 동그라미를 치고 일일이 확인을 해봐야 했지만 요즘은 같은 구인정보들이 인터넷으로 그대로 올라와 있고 직종별, 근무요일별, 근무시간별, 등록일 순 등으로 구분해서 검색할 수 있어서 훨씬 더 편하게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려교차로 구인구직
    [사진출처 : 한려교차로 구인구직]

     

    교차로는 '한려교차로'를 보시면 되는데요. 한려교차로는 거제시, 통영시, 고성군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특히, '조선중공업' 구인 메뉴가 따로 있으니 관련 업종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거제시 일자리 요약정리

     

    이상으로 거제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 게시판 확인 및 참여방법, 거제 고용센터와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거제조선희망센터 이용방법, 거제시니어클럽 사업내용, 한려교차로 구인구직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거제시 한 곳만해도 이렇게 많은 취업 정보제공처들이 있는데요. 앞서 살펴본 곳들 말고도 더 많은 취업사이트들이 있으니 구직자분들은 관심을 가지고 손품을 적극적으로 팔아보시면 좀 더 빠른 취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성공취업을 응원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인근 지역 일자리 정보]

     

    2022.02.09 - [일자리정보] - 경남고성군청 홈페이지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시니어클럽, 고용복지센터, 노인복지관)

     

    2022.02.07 - [일자리정보] - 의령군청 홈페이지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마산고용센터, 시니어클럽, 알바앤잡)

     

    2022.02.05 - [일자리정보] - 함안군청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시니어클럽, 고용센터, 알바, 벼룩시장)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