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

     

    고성군청 홈페이지, 일자리지원센터, 시니어클럽, 벼룩시장 구인구직

     

    오늘은 경남 고성군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사업,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와 고용복지센터 채용정보, 고성시니어클럽과 노인복지관 사업내용, 한려교차로 구인구직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기업 임원들도 퇴직 후에는 생계가 어렵다고 할 정도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사업의 중요성은 매년 높아지고 있는데요. 고성군에서도 취업취약계층들을 위한 공공일자리와 지역발전을 위한 민간일자리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고성군의 군청 및 많은 유관기관 그리고 민간 취업사이트에서 일자리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어디에 어떤 정보들이 있는 바로 찾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서 관련 정보들을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한 곳에 모아 보았습니다. 

     

    경남고성군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
    분야별정보 [사진출처 : 경남고성군청 홈페이지]

     

     

    고성군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정보

     

    고성군은 작년에 노인일자리, 경로당급식 도우미, 사회적기업육성, 드론산업 일자리창출지원, 농업인대학 운영지원 등을 통해 약 4780여 명 분의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해왔고 올해도 유사한 규모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은 일시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군청 각 부서에서 연초 계획과 예산에 따라 상반기, 하반기 또는 수시로 필요에 따라 모집공고를 내기도 하는데요. 

     

    국비, 도비, 군비 등 예산이 직접 투입되는 직접일자리사업 모집 공고는 주로 군청 홈페이지에 고시가 되고 있습니다. 군청에서 하는 일이 워낙 많다 보니 홈페이지 메뉴도 그만큼 많고 들어가서 관련 게시판을 바로 찾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경남고성군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사업 게시판
    일자리사업 공고 게시판 [사진출처 : 경남고성군청 홈페이지]

     

    고성군청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군민소통-알림마당-새소식-읍면공지사항' 게시판과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게시판으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진행된 사업 몇 가지를 보면,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공룡박물관 교육프로그램 지원)등이 있습니다. 

     

    공고 본문에는 신청기간, 유형별 접수처, 신청자격, 근무기간 및 조건 등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고 신청서 및 모집인원과 사업내용, 구비서류 등이 명시된 상세 모집요강은 파일로 첨부되어 있으니 첨부파일을 꼭 열어서 관련 내용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경남고성군청 홈페이지 노인일자리사업 공고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모집 공고 [사진출처 : 경남고성군청 홈페이지]

     

     

    고성군 민간일자리 구인정보

     

    고성군은 농어업이 주를 이루고 조선업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군에서는 주력산업 외 이당산단 및 무인항공기 센터 등을 조성해서 항공산업도 같이 육성하고 관련 민간일자리를 창출하겠고 발표했는데요. 

     

     

    2020년 11월 개소한 고성고용복지센터와 고성군청 본관 4층 경제진흥과에 있는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도 적극 활용해서 관내 기업들과 구직자들 간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센터 모두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기업들의 민간일자리 채용정보들을 거의 매일 등록하고 있는데요. 같은 구인정보이기 때문에 한 곳에서만 참고하시면 됩니다. 

     

    현시점 구인공고는 총 240건이 있는데요. 건물경비원, 중장비 정비기사, 크레인 신호수, 축산회사 경리사무원, 건설현장 시공직, 현수막 게시 및 철거 운전가능자, 토목시공기술자 모집 등이 있습니다.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검색
    [사진출처 :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워크넷 구인공고를 그대로 연계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워크넷 회원가입 후 구직등록하시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미리 등록해 두시면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입사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성군 전체 인구는 매년 소폭 줄어들어 현재 약 51,300여 명이 살고 있는데요. 그중에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31%가 넘어서 이미 초고령사회에 진입해 있고 앞으로 그 비중은 계속 늘어갈 전망입니다. 

     

    고성시니어클럽
    [사진출처 : 고성시니어클럽 홈페이지]

     

    따라서, 노령인구부양, 복지, 사회참여 등을 전담하는 기관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고성군 고성읍 송학로 47-3, 2층에 위치한 '고성시니어클럽'과 간성읍 간성로67번길 13에 있는 '고성군노인복지관'이 있습니다. 

     

    고성군 노인복지관은 노년사회교육지원, 건강생활지원, 돌봄서비스 등 복지분야 사업이 주로 진행되고 있으며 고성시니어클럽에서는 실제 소득을 발생시킬 수 있는 일자리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성군 빠른일자리 찾기

     

    일의 종류나 근무조건에 관계없이 빠른일자리를 찾으시는 분들은 지역 생활정보신문에 올라오는 긴급구인정보를 찾아보시면 좀 더 빠른 취업이 가능한데요. 

     

     

    고성, 통영, 거제시를 커버하는 '한려교차로 구인구직 정보''고성군 벼룩시장 구인구직'에 해당 일자리들이 많이 올라오는 편입니다. 등록 일순으로 검색해서 최근 공고부터 연락해보시면 취업 가능성이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모집하는 일자리들은 양식장(일급, 숙식가능), 수산업 단순업무 현장직원 모집(초보가능, 경력자 우대), 지입1톤냉탑, 사무실 경리, 조선부품업체 생산직사원 (사상, 절단), 편의점 알바모집 등이 있습니다. 

     

    한려교차로 구인구직
    [사진출처 : 한려교차로 구인구직]

     

     

    고성군 일자리 요약정리

     

    이상으로 고성군청 홈페이지 공공근로 등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게시판 확인 및 이용방법,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와 고용복지센터 취업지원서비스, 고성시니어클럽 및 노인복지관 위치와 사업내용, 한려교차로와 벼룩시장 구인구직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구직자분들은 상기 정보처 외에도 사람인, 인크루트, 잡코리아, 알바천국, 알바몬 등 일반 취업사이트에 등록되는 고성군 일자리들도 같이 참고하시면 좀 더 빠른 취업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취업이 쉽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아주 불가능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시도하다 보면 인연이 닿는 일자리가 분명히 나올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성공취업을 기원하며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인근 지역 일자리 정보]

     

    2022.02.07 - [일자리정보] - 의령군청 홈페이지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마산고용센터, 시니어클럽, 알바앤잡)

     

    2022.02.05 - [일자리정보] - 함안군청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시니어클럽, 고용센터, 알바, 벼룩시장)

     

    2022.02.02 - [일자리정보] - 창원시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창출지원센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