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

     

    의령군 지역 일자리 정보 바로가기 및 이용방법 간단 정리

     

    오늘은 경남 의령군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 및 이용방법, 의령군 일자리지원센터와 마산고용센터 취업지원서비스, 의령시니어클럽 위치, 창원알바앤잡과 벼룩시장 구인구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및 각 지자체에서는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서 다양한 취업정책에 예산과 행정력을 매년 집중 투입하고 있는데요. 정부 정책에 맞추어 많은 유관기관이나 일반 취업기관에서도 유사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직자들 입장에서는 정보가 너무 많고 진행주체가 각각 틀리다 보니 적시에 좋은 일자리 정보를 찾는 것도 쉽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의령군 지역의 일자리 관련 정보들을 한 곳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의령군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
    분야별정보 [사진출처 : 의령군청 홈페이지]

     

     

    의령군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정보

     

    의령군은 지난해 직접일자리사업, 고용서비스 등을 통한 통한 공공부문 일자리 3,170명 분을 새롭게 발굴해서 군민들에게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사업을 추진했는데요. 올해도 비슷한 규모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공공부문은 노인, 장애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취약계층들의 역량강화, 사회참여 및 최소한의 생계안정을 보장하기 위해서 예산이 직접 투입되는 사업들이 많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공공근로, 노인일자리, 자활근로, 벽지노선 교통량조사 사업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들은 일괄 진행되는 것은 아니고 상반기, 하반기 모집, 수시모집 등 참여자 모집 시기가 사업별로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그리고 모집 공고는 일반 취업사이트가 아니라 주로 의령군청 홈페이지 또는 유관기관에 고시가 되는데요. 군청에서 하는 업무가 워낙 많다 보니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어디서 찾아봐야 하는지 난감할 수가 있는데요. 

     

    의령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게시판
    고시공고 게시판 [사진출처 : 의령군청 홈페이지]

     

    의령군청 홈페이지의 '분야별정보-경제/일자리-일자리-공공근로사업' 페이지를 보시면 사업취지, 사업범위 및 근무조건, 신청자격, 신청 및 접수처, 선발기준, 단계별 사업기간 등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실질적인 모집공고는 '뉴스/소식-공고/고시' 게시판을 보시면 되는데요. 진행 중인 내용은 '공고/고시' 게시판을, 완료된 내용은 '완료된 공고/고시'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최근 모집공고를 몇 가지 보면,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장애인일자리사업, 2차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등이 있습니다. 

     

    의령군청 홈페이지 지역방역일자리사업 모집 공고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 [사진출처 : 의령군청 홈페이지]

     

    공고 본문에는 'ㅇㅇㅇ 사업 참여자 모집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라고 간략하게 한 줄 내용밖에 없는데요. 참여 신청서(표준 서식), 구직등록신청서, 접수기간, 사업기간, 세부사업내용, 근무조건,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파일로 첨부되어 있는 형식입니다. 

     

     

    의령군 민간일자리 정보

     

    의령군은 작년에 미래먹거리 성장산업 기업 유치, 부림일반산업단지 조성 등을 통해서 650여 명 분의 민간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왔고 올해도 유사한 규모로 지속 추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민간일자리 관련 대표적인 유관기관으로는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63, 의령군청 1층 일자리경제과에 위치한 '의령군 일자리지원센터' 와 의령군을 관활하는 '마산 고용센터'가 있는데요. 

     

    해당 기관들에는 전문 직업상담사들이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여건이 되시는 분들은 직접 방문하셔서 전문적인 취업상담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찾고 그에 맞는 일자리 맞춤 알선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의령군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사진출처 : 의령군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두 기관 모두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고 관내 기업들의 민간일자리 구인정보들을 주말 제외하고 거의 매일 올려주고 있는데요. 고용부의 의령군 지역 일자리 정보들을 연계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한 곳에서만 보시면 됩니다. 

     

    현재 모집 중인 일자리는 60개이며, 대의면 독거어르신(여) 돌봐주실 요양보호사,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생산보조 작업자, 도장작업 보조, 무역회사 건초 배송기사 모집 등이 있습니다.  

     

    의령군은 현재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중이 37% 수준으로 이미 초고령사회에 진입해 있는 상태인데요. 인구 비중이 높고 정책적으로 노인일자리사업을 많이 펼치다 보니 해당 연령 고용률 또한 소폭이자만 상승 중입니다. 

     

    따라서, 이제는 노인분들의 복지뿐만 아니라 그분들의 경력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 발굴도 중요한 도전 과제 중에 하나가 되고 있는데요. 군청뿐만 아니라 이런 부문들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기관들도 하나 둘 생겨나고 있습니다. 

     

    의령시니어클럽 블로그
    [사진출처 : 의령시니어클럽 블로그]

     

    의령군에서는 대표적으로 최근 출범한 '의령시니어클럽' (전화: 055-572-9993)이 있는 데요.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 202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의령군의 노인일자리 지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홈페이지는 없고 블로그를 이제 막 운영하기 시작한 것 같고 앞으로 관련 내용이 하나둘 채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의령군 빠른일자리 찾기

     

    간단한 이력서와 주민등록등본만 지참하고 면접 후 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는 빠른 일자리 찾는 방법은 지역 생활정보신문 구인광고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의령군의 경우에 교차로는 창원알바앤잡 구인사이트와 의령군 벼룩시장 구인구직란을 찾아보시면 단순노무직, 홀서빙, 제조업체 생산직, 청소 및 경비 등 단기 일자리 구인공고들을 비교적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모집 중인 일자리들은 냉장고 에어컨 부품생산 및 조립원 (단순작업 초보가능), 편의점 스토어매니저, 요양보호사, 커피숍 주말아르바이트하실 분, 물류회사 배송직원 모집 등이 있습니다. 

     

    의령군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진출처 : 의령군 벼룩시장 구인구직]

     

    일손이 급한 구인업체에서도 신분만 확실하면 먼저 연락 오신 분들 위주로 채용하는 경향이 다분하기 때문에 일자리 검색 시 '등록 일순'으로 검색해서 가장 최근 공고부터 연락해 보시면 취업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의령군 일자리 요약정리

     

    이상으로 경남 의령군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게시판 확인 및 이용방법, 의령군 일자리지원센터 위치 및 채용정보 확인방법, 의령시니어클럽 위치 및 연락처, 의령군 벼룩시장 구인구직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가능한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바로가기 링크들도 남겨두었으니 클릭해서 일자리를 바로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면 관계상 마산고용센터, 창원알바앤잡, 사람인, 인크루트, 잡코리아, 원티드 등 다른 취업사이트 링크는 없지만 검색사이트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으니 같이 알아보시면 좀 더 빠른 취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인터넷에 웬만한 정보는 다 나와 있기 때문에 요즘은 어디에 어떤 정보들이 있는지 아는 것도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들이 여러분들의 취업 여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인근 지역 일자리 정보]

     

    2022.02.05 - [일자리정보] - 함안군청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시니어클럽, 고용센터, 알바, 벼룩시장)

     

    2022.02.02 - [일자리정보] - 창원시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창출지원센터)

     

    2022.01.27 - [일자리정보] - 김해시청 채용공고 (일자리지원,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벼룩시장 구인구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