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

     

    양산시청,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노인복지관, 양산 교차로 구인구직

    클릭!! ☞  양산 일자리정보 바로가기

     

    양산시청 일자리센터 노인복지관 채용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알바, 교차로 구인구직)

    양산시청 홈페이지 공공근로, 공공일자리 정보, 양산 고용센터와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양산시니어클럽과 노인복지관 위치 및 노인일자리사업 정보, 양산 알바, 양산 교차로 구인구직 등에 대

    blsight.com

     


    오늘은 양산시청 홈페이지 공공근로 등 공공일자리사업, 일자리센터와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양산시니어클럽과 노인복지관 사업내용, 양산교차로 구인구직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산시는 2016~17년 사이 대규모 신도시 조성사업으로 인구가 많이 증가하였고 그 이후는 소폭 증감을 보이고 있는데요. 인근 부산지역에서 출퇴근하는 이동인구가 많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산업단지가 많아서 경남지역에서는 비교적 안정적인 일자리가 많은 편이지만 그래도 인구 고령화와 영세사업장이 많다보니 외부 경제 충격에 따라 고용률이 좋지 않은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사진출처 : 양산시청 홈페이지]

     

    시에서는 국비,도비,시비등 예산과 행정력을 투입해서 매년 새로운 공공일자리와 민간일자리 발굴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런 일자리 정보들을 어떻게 찾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산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정보

     

    양산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세대별, 대상별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요. 작년 기준 약 25,000여 명에게 정부부문 공공일자리를 제공했고 올해도 비슷한 규모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자활근로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장애인활동지원급여 사업, 장애인 도우미지원 사업, 아이돌봄지원, 어린이집 취사원 인건비 지원, 산불감시원, 공공근로사업 등이 대표적인 일자리사업으로 볼 수 있는데요. 

     

    공공일자리 사업은 일괄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담당부서나 유관기관에서 일정에 맞추어 연중 수시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공고는 주로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고시되고 있는데요. 

     

    양산시청 홈페이지의 '분야별정보-일자리-채용정보' 게시판과 '시정정보-알리마당-고시공고' 게시판을 보시면 되는데요. 고시공고게시판에서는 '일자리', '모집'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시면 좀 더 빨리 찾으실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 게시판 [사진출처 : 양산시청 홈페이지]

     

    최근 공고 몇가지를 살펴보면, 양산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참여자 추가모집, 상반기 지역공동체(방역)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등이 있습니다. 

     

    클릭!! ☞  양산 일자리정보 바로가기

     

     

    공고 본문에는 사업명, 모집인원, 지원자격, 접수기간, 접수방법, 접수처 등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고 신청서 및 임금조건, 제출서류 등 좀 더 상세한 모집요강은 파일로 첨부되어 있는 형식이라서 첨부파일을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신중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 [사진출처 : 양산시청 홈페이지]

     

     

    양산시 민간일자리 정보

     

    양산시는 인근 부산지역에서 출퇴근하는 직장인이 상당히 많은데요. 양산일반산단, 웅상농공단지, 어곡일반산단, 유산일반산단, 덕계일반산단, 산막일반산단등 이미 조성이 완료된 산업단지만 9개소가 됩니다. 

     

     

    그리고 현재 조성중인 산업단지는 가산, 덕계월라, 어곡제2, 토정, 산막일반산단 총 5개소가 있으면 계획 중인 곳도 주남일반산단포함 2개소가 있는데요. 시에서는 이러한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서 국내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하고 양질의 민간일자리 창출을 지속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자리센터와 고용센터 운영을 활성화해서 저소득 구직자,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들에게 맞춤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두 센터 모두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고 거의 매일 관내 기업들의 구인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양산 고용센터 홈페이지]

     

    관내 민간일자리 정보는 양산시청 홈페이지의 '분야별정보-일자리-취업정보' 게시판, 일자리센터 홈페이지의 '채용정보-채용정보검색' 과 고용센터 홈페이지의 '정보마당-채용정보'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현재 모집중인 일자리를 몇 가지 보면, 일식당 회손질 및 수족관관리 실장 모집, 요양원 및 재가 요양보호사, 제조업체 자재분리작업 등 단순 업무 종사원 모집, 제관, 용접, 조립 생산직 사원 모집 등이 있습니다. 

     

    앞서 잠깐 언급하였듯이, 양산시도 65세 이상 인구비중이 매년 1% 이상 증가하고 있어 전국적인 고령화에 예외가 아닌 지역인데요. 어르신들의 복지와 사회참여가 건강한 지역사회 발전에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어 전담기관들의 역할도 점차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양산시니어클럽 홈페이지]

     

    관련 기관이 많지만 그 중에 양산시 남부 13길 11에 위치한 양산시니어클럽과 양산시 북안남5길 27에 위치한 양산시노인복지관은 대표적인 노인일자리 및 복지 전담기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건이 되시는 분들은 직접 방문하셔서 문의해보시는 것이 제일 빠르고 정확합니다만 바쁘실 경우에는 일단 홈페이지에서 어떤사업들이 있고 참여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양산시니어클럽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사업안내' 카테고리를 보시면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에 대한 사업설명, 참여대상, 작년 공익활동에 대한 간략한 소개글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며 됩니다. 

     

    [사진출처 : 양산시 노인복지관 홈페이지]

     

    양산시 노인복지관 홈페이지에서는 상단 메뉴 중 '사업안내-사회참여지원.권익증진사업' 페이지를 보시면 노인일자리에 대한 활동기간, 시간, 활동비, 신청대상, 신청방법 등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산시 일자리 요약정리

     

    이상으로 양산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사업 정보 확인방법, 양산시 일자리센터와 고용센터 취업지원서비스 및 채용정보, 양산시니어클럽과 양산시 노인복지관 사업내용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본인이 일하고자하는 의지만 있으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예전보다 많아졌는데요. 그만큼 정보가 대중화되어 있고 이제는 어디에 양질의 정보가 있는 잘 아는 것도 경쟁력이 되는 시대라고 생각됩니다. 

     

    앞서 알려드린 관공서나 유관기관 위주의 일자리 정보처가 아니더라도 양산교차로 구인구직, 사람인, 인크루트, 원티드, 잡코리아 등 일반 취업정보 사이트들도 적극 활용하시면 아무래도 좀 더 빠른 취업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진출처 : 양산교차로 구인구직]

     

    양산지역에서 일자리를 구하시는 모든 분들이 성공취업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인근 지역 일자리 정보]

     

    2022.01.23 - [일자리정보] - 기장군청 홈페이지 일자리정보 (알바,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고용센터)

     

    기장군청 홈페이지 일자리정보 (알바,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고용센터)

    오늘은 기장군청 홈페이지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 모집정보, 기장군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부산기장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사업내용, 벼룩시장 구인구직 등에 대해서 알아보

    goodinfo2080.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